비트코인은 훌륭한 인플레이션 방어 수단인가?

반응형

비트코인은 훌륭한 인플레이션 방어 수단인가?

 

많은 전문가들이 금과 비트코인의 유사점이 있으며 이것은 가상화폐의 가격을 움직이는데 또 다른 요인이 될수 있다고 말한다. 비트코인과 금의 유사성을 무시하기는 쉽지 않다. 금은 전통적으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회피수단으로 사용되어 왔다.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 이라는 명목하에 인플레이션에 대한 헤징 수단으로 여겨졌으나, 근래에 들어 주식과 동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비트코인과 금은 중앙은행의 전통적인 시스템 이외의 가치 저장고 역할을 하는 것은 틀림없다.

 

금은 전통적인 인플레이션 회피 수단이다.

 

2021년 5월 투자은행 골드만 삭스도 비트코인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2021년 10월 JP모건의 전문가들은 기관투자자들이 금보다도 더 나은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의 비트코인의 흐름은 기술주에 따라 움직이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은 금과 비슷한 특징인 인플레이션에 대한 위험회피 수단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 시세와 기술주와의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보다 명확해짐에 따라 이러한 특징은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술주와의 동조화가 점점 뚜렷해지고 있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변동성이 높은 장기 저축계좌로 취급할 수 있지만 잠재적인 미래 현금 흐름을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저축성격, 혹은 배당주 성격의 투자로 취급할 수는 없다.

비트코인은 단순히 현금이다 돈의 또 다른 형태이다. 역사적으로 돈으로 사용된 다른 도구들을 비교했을 때 비트코인은 가장 희귀한 형태이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희석 위험이 없는 자산이다. 비트코인은 2100만개로 발행량이 제한되어 있다. 정부와 중앙은행은 더 많은 화폐를 임으로 찍어 낼 수 있으며, 금은 실물금, 종이금과 더불어 수치상으로는 계속 증가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의 독특한 화폐성 자산은 전통적인 투자라기 보다는 새로운 저축 기술에 가깝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