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백신과 주식시장

반응형

화이자 백신과 앞으로의 주식시장

 

화이자에서 코로나 백신 3상에 성공했다고 하여, 전 세계의 주식시장이 동요하고 있습니다. 누차 말씀드리지만, 주식시장에서의 소문은 대부분 노이즈일 확률이 높으며, 저렇게 대대적으로 이슈가 되는 소문이야 말로 가장 확실한 잡음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화이자에서 백신 임상 3상이 성공하였고 90%의 확률로 백신에 대한 효과를 입증하였다가 주된 내용입니다만, 글쎄요... 코로나 백신이 성공하여 이 상황을 타게할 수만 있다면 정말로 기쁘고 환영할 일입니다만, 후속적으로 발표되는 내용이나, 발표 타이밍 등을 볼때, 생각보다는 부풀려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주가지수를 보면 사실 코로나 전의 지수를 회복하였으며, 이는 이미 주가는 코로나의 극복을 선행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현실적인 경기는 최악인데, 주가는 이미 벌써 코로나를 잊은 것이지요. 이래서 주가지수를 선행지표라고 하나 봅니다.

 

 

개인적인 시장을 바라보는 뷰는, 향후 코스닥은 하방 내지는 지루한 보합세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이미 주식시장은 코로나의 영향을 벗어나 훨씬 앞서 달려가고 있습니다. 화이자에서 백신을 실제로 만들었든, 아니든, 시장은 코로나 극복을 가정한 상태의 미래를 벌써 반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화이자에서 백신개발을 성공 한들, 이미 주식시장은 백신의 성공을 반영하고, 코로나의 극복을 반영한 상태의 지수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화이자 백신으로 인한 드라마틱한 주가상승에는 대단히 회의적입니다. 또한 기술주, 제약 바이오주에 대한 주가 전망도 개인적으로는 어둡게 보고 있습니다. 이미 모든걸 선반영한 주가라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코스닥에 종목에 있어 유행과 흐름을 타는 소위 테마주 투자는 매우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것도 투자 입니다. 꼭 무언가를 하려고 하지 말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할지를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 시기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