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분석으로 확인하는 로또 자주나오는 번호

반응형

통계분석으로 로또 자주나오는 번호를 찾아 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로또 자주나오는 번호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각종 로또 분석 사이트가 나오지만, 이 포스팅은 광고나 홍보 글이 아닌 직접 통계처리를 하여 분석한 결과를 속시원 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두말할 것도 없이 바로 로또 자주나오는 번호를 공개하겠습니다.

 

 

일단 보너스 번호를 포함한 결과와 포함하지 않은 결과로 로또 자주나오는 번호를 구분하여 순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로또는 번호 6개를 뽑는 것이긴 하지만 어차피 2등도 보너스 번호를 포함하여 6개를 맞춰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너스 번호를 포함하여 빈도수를 찾는 것이 유의미합니다. 보너스 번호를 포함하였을때 43이 가장 자주 나오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보너스 번호를 제외하면 34가 가장 빈번하게 나오는 번호가 됩니다.

 

 

통계적으로 볼때 로또 번호는 첫 번째 번호 선택에서 각 번호별로 2.22%의 확률로 시작합니다. 즉 1번에서 45번까지의 숫자 중 선택한 번호가 나올 확률은 2.22%입니다. 로또 번호는 중복 번호가 없기 때문에 그 다음은 2.27%로 소폭 확률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걸 보너스 번호 포함하여 7번 반복하면 아래와 같이 확률이 점진적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2.22% -> 2.27% -> 2.33% -> 2.38% -> 2.44% -> 2.50% -> 2.56%(보너스번호)

 

다음은 보너스번호를 제외하고(구분하여) 분석한 로또 자주나오는 번호 입니다. 최초 선택을 2.22%에서 시작할때, 통계적으로 높은 번호는 보너스 번호 제외 분석의 경우 19% 이상 유리한 시점에서 출발을 하게 됩니다. 가장 자주 나오는 번호는 34번 입니다.

 

 

특히나 보너스 번호의 경우 43번은 보너스 번호의 선택확률인 2.56%보다 무려 42.47%나 높은 빈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게다가 43번은 보너스 번호를 제외하고 분석한 확률에서도 2순위에 나올많큼 아주 높은 빈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너스 번호 제외 분석에 따르면, 로또 번호를 선택할 경우에는 1순위인 34번과 2순위인 43번을 선택하는 것이 당첨확률을 매우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보너스 번호를 포함하여 분석한 로또 자주나오는 번호 입니다. 즉, 당첨번호 6개와 추가로 선택하는 보너스 번호를 포함하여 가장 자주 나오는 번호 7개를 분석한 결과 입니다.

 

 

보너스 번호를 포함하여 분석한 로또 자주나오는 번호 1등은 43번 입니다. 37.84% 이상 높은 빈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2등은 34번 입니다. 보너스 번호를 구분하여 분석한 결과와 1위 2위가 뒤바뀐 상황입니다. 로또 당첨은 번호가 나오는 순서와는 상관이 없기 때문에, 번호 선택시 43번과 34번을 포함시키는 것이 매우 유리해 보입니다.

 

 

보너스 번호는 가장 마지막에 뽑기 때문에 보너스 번호를 선택할때의 확률이 2.56%로 첫 번호를 뽑을때인 2.22% 보다 높습니다. 이 기준을 적용하여 보아도 자주 나오는 번호를 선택하는 것이 약 10% 정도의 확률상의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로또 당첨의 행운을 잡기 위해 위에서 언급한 순위를 잘 참고하여 숫자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통계분석으로 로또 자주나오는 번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 포스팅을 읽은 모든 분이 로또 1등의 행운에 버금가는 즐거움이 인생에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