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 버핏 포트폴리오의 47%가 인공지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워렌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포트폴리오의 47%가 한 종목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분산투자를 강조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이러한 부분이 리스크로 보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주식이 시가총액 기준으로 가장 큰 회사인 애플이라는 것을 알게되면 쉽게 수긍할 수 있습니다. 워렌 버핏이 이러한 AI 종목에 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AI, 애플, 버크셔 해서웨이 워렌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는 AI 주식을 직접 목표로 하지 않고 AI를 활용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회사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버핏 AI 주식은 버크셔 해서웨이 포트폴리오의 1% 미만을 구성합니다. 또한 버핏은 비교적 뒤늦게 기술주에 투자를 했지만, 애플..
워렌 버핏이 좋아하는 배당성장주 3종목 워렌 버핏은 배당성장 주식을 좋아합니다. 그러한 회사들은 매년 수익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고 더 높은 수익을 주주들에게 환원합니다. 워렛 버핏은 그러한 회사를 찾아서 투자하며 해당 주식이 공정한 가치로 거래될 때 주주들에게 뛰어난 수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트포크 펀드의 조사에 따르면 1973년부터 2022년까지 50년 동안 배당회사의 핵심 인원들은 평균 10.24%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는 일반인의 3.95%증가와 비교하면 매우 훌륭한 수치입니다.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가는 같은 기간의 S&P 500 지수를 크게 앞질렀습니다. 버핏의 수익률을 따라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식 포트폴리오는 증권거래위원회의 요구된 공시 덕분에 공개적으로..
점점 약해지는 기축통화 달러의 영향력과 중국 그리고 러시아 달러는 여전히 모든 화폐의 왕인가? 아니면 이제 슬슬 패권을 내려놓고 있는 것인가? 미국 달러가 항상 누려왔던 왕의 지위를 유지할 것인지, 아니면 이제 그 왕좌를 내려놔야 할 것인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불확실성, 높은 변동성, 극심한 지정학적 문제, 경제적 긴장이라는 새로운 상황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지정학적 사건에 대한 반응 외환시장과 금융시장은 일반적으로 지정학적 사건에 대해 강하게 반응하고, 얼마 후에는 마치 언제 그런일이 있었냐는듯이 정상으로 돌아가는 일이 비일비재 하다. 하지만 현재는 특수한 상황인 만큼 이번에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계금융 시스템을 충분히 위협할 수 있는 규모의 전쟁이 있습니다. 금융시장에는..
청룡의 해 투자전략 새해가 밝았습니다. 작년 한해를 복기해보면, 9월 까지 지수는 올랐지만, 단기 급락을 하였고,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은 투자로서 손실은 보지 않았지만, 지수대비 괄목할만한 성과는 아니었습니다. 다행히, 그간 사용했던 전략들의 모순점을 발견하고, 일부 수정한 것이 어느정도 효용이 있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올 한해 역시 원칙매매를 고수하면서 손실과 자금관리에 신경 쓸 생각입니다. 아직 감히 이런말을 하는 것은 시기상조 이지만, 예전에는 막연하게 느껴졌던 흐름이 약간은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간에 써왔던 남들보다 추세를 빨리 확인하여 바닥에 종목을 매수하겠다는 어처구니 없는 생각이 전략의 근간이 되었던 부분에 대해서는 부끄러운 생각도 있습니다. "손실을 짧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