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재난지원금이 국가적 차원으로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각 지역별 포인트제도를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포인트를 충전하면 충전된 현금에 10%를 가산하여 주는 지역 화폐제도도 역시나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모든것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기침체를 막기위한 방안이라고들 합니다. 물론 일정부분 동의는 합니다만, 현재 이 비정상적인 현금살포는 분명 어떤방식으로든 부작용을 줄 것입니다. 자본주의 역사상으로도 이러한 종이돈 살포는 항상 서민들의 자산 강탈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재난지원금이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위축된 경기를 회복시키는것에 어느정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이런 시중에 풀린돈은 어떻게든 자산가치의 거품이 생길수 밖에 없으며 ..
코로나 여파 전까지 양 지수가 올라왔습니다. 심지어 코스닥 지수는 코로나 전보다 더 높이 드라마틱 하게 상승을 했습니다. 완벽한 V자형 반등입니다. 5월 한달의 양 지수 상승률을 확인해보면 코스피는 7%, 코스닥은 무려 11%가 상승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스템트레이딩 계좌는 2.4%상승에 그쳤습니다. 냉정하게 지수대비 못한 성적으로 5월달을 마감하였습니다. 몇몇 종목은 아직도 큰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만, 섣불리 변수를 조정해서 들어갔던 종목들이 연달아 실패를 하여 지수만큼의 상승률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코스피 지수대비 수익 현황 코스닥 지수대비 수익률 현황 전반적으로 상승을 하긴 하였지만, 확실히 지수대비에는 못미치는 모습입니다. 잠깐 뇌피셜적인 시황을 읽어보면, 현재 증시에 대기자금이 어마어마한 ..
폭풍같았던 4월의 주식투자 운용실적 매주 올리던 운용실적을 곰곰히 되짚어 보니 별 의미없는 글짓기를 하지 않았나 싶어 한달에 한번 정도로 올리되 포스팅의 질을 조금 더 높이는 방향으로 수정을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기다려왔던 W쌍바닥은 오지 않았습니다. 물론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주식시장은 드라마틱한 반등을 하여 어느덧 코스피는 1900중반대, 코스닥은 600중반대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와 시스템트레이딩의 실적 그래프) 이번 하락장에서 규칙적으로 주식을 매수한 덕분에 다행히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터지기 이전까지는 복구를 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개별종목의 상승폭이 매우 컸지만, 보수적으로 접근을 하다보니, 코로나 이전까지로 계좌는 복구되었지만, 그 이상..
간과 관련된 다양한 의약품은 아주 많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역시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간기능 개선제 및 보호제는 우루사가 아닐까 합니다. CM송으로도 많은 인기를 누렸던 우루사는 몇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간기능을 개선하고 간을 보호해주는 공통적인 목적은 같지만 우루사별로 약간씩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우선 간의 기능에 대해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우리 신체의 다양한 대사작용을 도와주는 핵심적인 장기 입니다. 간의 기능이 나빠지면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고, 계속 손상될경우 뒤따라오는 합병증으로 큰 문제가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간의 기능은 크게 8가지 대사작용이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1. 탄수화물 대사 2. 아미노산 및 단백질 대사 3. 지방대사 4. 담즙산 및 빌리루빈 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