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이 최고의 투자인 시대. 현금은 이제 왕이다.

반응형

현금이 최고의 투자인 시대. 현금은 이제 왕이다.

 

금은 오랜기간동안 변동성이 심한 시기에 안전한 대피처로 여겨저왔지만, 이제는 금이 아니라 현금, 정확하게는 달러를 위해 금 투자의 비중을 줄이고 있다. 미국 연준이 다시 금리를 1% 올릴거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금 시세는 2.2% 하락했다. 금 하락의 이유 중 하나는 투자자들이 금을 버리고 현금을 선호하는 것에서 찾을 수 있다.

 

금이 아니라 현금이 왕인 시대가 왔다.

 

금 투자의 기초

재산을 금에 투자하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투자 방법이며 현재에도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방법이다. 금의 가치는 통상적으로 주식 및 채권과 같은 다른 자산과 독립적이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에 대한 방어 수단으로 사용된다. 금 투자 방법은 실제로 금괴를 구입하거나, 금에 대한 장신구 구입, 금펀드 사용 등 여러가지가 있다. 

 

강 달러로 인해 달러가 최고의 투자처가 되었다.

 

현재 투자자들이 금보다 현금을 선호하는 이유

인플레이션이 현재 매우 높은 수준이다. 이러한 인플레이션과 싸우기 위해 연준은 올해 내내 금리를 인상했으며, 이러한 기조를 당분간 지속하려고 한다. 물론 이러한 정책으로 경기침체가 올 수 있지만, 정책 전문가들은 인플레이션과 싸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결정했다.

반응형

고금리의 또 다른 영향은 달러 가치의 상승이다. 달러는 영국의 파운드화와 유로화보다 높은 가치로 유지되고 있다. 따라서 투자자들이 그들의 자금을 달러화로 보유하는 것을 강력한 위기 회피 수단으로 보고 있다는 것이다. 많은 투자자들이 달러를 확보하기 위해 금을 처분하고 있기때문에 금값은 하락하고 있다. 불황이라고 해서 금에 대해 완전히 관심을 끊으라는 것은 아니다. 영원한 불황은 없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