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장자 투자자 폴 튜더 존스가 말하는 주식시장의 저점을 찾는 방법

반응형

억만장자 투자자 톨 튜더 존스가 말하는 주식시장의 저점을 찾는 방법

 

Tudor Investment Corporation의 설립자인 억만장자 헤지펀드 투자자 폴 튜더 존스는 주식의 바닥을 찾으려는 투자자들에게 단기 국채 수익률을 주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존스는 월요일 CNBC의 스쿼크 박스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경제가 앞으로 몇달 안에 침체에 빠지면서 주식과 채권이 지속적으로 하락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인투자자들은 주식과 채권에서 대부분 손실을 보고 있다. 하지만 시장 전반에 변동성이 증가할때 수익이 증가하는 존스같은 거시경제 투자자들에게는 이러한 상황은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존스는 지금은 거시적으로 좋은 시기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거시적으로 투자하기 좋을 때에는 일반투자자들의 성적은 좋지 않았다고 말했다.

 

폴 튜터 존스는 암호화폐에도 긍정적인 거시경제 투자자이다.

 

연준은 거의 40년 동안 보지 못했던 인플레이션과 싸우고 있다. 인플레이션은 치약과 비슷하다. 일단 튜브에서 꺼내면 다시 넣기가 쉽지 않다.

 

연준이 1980년대 이후 가장 공격적인 속도로 금리를 인상하면서 9조 달러러에 가까운 대차대조표 규모를 축소하는 과정을 시작하면서 자산 계층과 시장 전반에 걸쳐 변동성이 크게 증가했다. 연준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의 수 많은 중앙은행들도 금리를 인상하고 있다.

 

채권 변동성을 추적하는 ICE BofA MOVE 지수는 지난달 말 158.99를 기록한 후 2007년 이후 최고치를 보이고 있다. 월스트리트에서 공포지수로 알려는 VIX 지수는 S&P 500이 하락하면서 33.07까지 상승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통화인 미국 달러는 몇 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강세를 보이면서 통화 시장 변동성도 급증하고 있다.

반응형

ICE 미국 달러 인덱스는 미국 달러의 강세를 나타내며 1월 1일 이후 거의 18% 이상 상승했다. 투자자들이 경기 침체 기간동안 시장을 어떻게 파악해야할지 묻는 질문에 존스는 과거의 기록을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존스는 미국 주식이 바닥을 치기 전에 "단기 금리가 오리 않고 내리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단기 수익률의 움직임이 주식과 달러의 변동을 주도하고 있다고 근래들어 주기적으로 말해왔다.

 

존스는 국채 수익률의 전환점이 인플레이션이 급등하면서 폭락한 자산에 대한 대규모 랠리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