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머지 성공 이후의 가상화폐, 암호화폐 시장 전망

반응형

이더리움 머지 성공 이후의 가상화폐, 암호화폐 시장 전망

 

가상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의 블록체인 혁신에 이어 이더리움의 역사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블록체인을 총괄하는 개발자 모임인 이더리움 재단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시작때부터 논의되어 온 이번 업데이트는 이전 보다 99.95% 에너지를 절약 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전기를 이용한 채굴로는 더 이상 이더리움을 생성해 낼 수 없다.

 

이더리움은 연간 77.77 테라와트의 에너지를 소비하며, 이는 칠레가 연간 사용하는 에너지 솝량과 맞먹는다. 블록체인 네트워크 유지를 위한 채굴시 탄소배출량은 홍콩의 탄소배출량과 비슷하다.

 

이더리움 머지(병합)은 동부 표준시 기준 2시 45분경에 실행되었다.

이더리움의 개발자, 투자자 및 회의론자들은 네트워크가 새로운 거래 블록을 성공적으로 이행할지 지켜보았으며,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는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이더리움 연동 가상화폐 거래를 잠정적으로 중단했었다. 15분도 지나지 않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성공했음을 기술적으로 증명되었고, 유튜브에서는 이더리움 머지를 축하하는 파티가 생중계되었다.

 

작업증명(POW) 시대의 종말을 고할 것인가?

 

작업증명에서 지분증명의 시대로

작업증명으로 알려진 에너지 집약적인 검증 매커니즘은 이제 이더리움에서는 종료가 되었다. 이제부터는 작업증명이 지분증명으로 바뀌며 채굴자가 아니라 검증자로 교체된다. 검증자는 이더리움 소유자 그룹으로 부터 지정된다. 검증자가 되려면 참가비를 내야 한다.

 

 

최소 32개의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검증자는 자신의 이더리움은 다른 계정에 저장해야 한다. 이더리움의 공동 창업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이번 이더리움 머지를 이더리움 생태계의 중요한 순간이며 이더리움 머지에 도움을 준 모든 사람들이 매우 자랑스러워 할 것이라고 말했다.

 

POS의 시대로 접어든 이더리움 2.0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의 개념을 확장했다. 네트워크는 현재 수백억달러 규모의 디지털 자산, 애플리케이션 및 분산형 금유인 디파이(DeFi)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게임, 거래, 대출과 같은 금융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3,000개 이상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의 본거지 이다.

 

이 플랫폼은 스마트 계약의 출현도 가능하게 했다. 스마트 계약으로 체결관 거래에서는 사람의 개입이 필요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수학적인 코드로 관리되며 검증된다.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디지털 자산중 이더리움 머지에 의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 것은 아직까지 관찰되지 않았다. 이더리움 머지는 개인투자자들에게는 현재로서 큰 변화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당초 기대했던 거래시간 단축은 아직까지는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