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 선물의 트레이딩 스타일 융합

반응형

 

주식과 선물의 트레이딩 스타일 융합


기술적 분석의 발전은 주식과 선물에 대해 서로 다른 길을 걸어왔습니다. 이는 두 시장이 서로 다른 기간과 다른 상업적 관심사를 가진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당연해 보입니다. 동시에 두 시장은 투자자에게 매우 다른 재정적 요구를 합니다.


선물 시장의 원래 사용자는 곡물 엘리베이터와 곡물 가공업체로, 공급 측면과 수요 측면을 대표합니다. 곡물 엘리베이터는 농부로부터 곡물을 사들여 가공업자에게 판매하는 곡물 도매업자였습니다. 선물 시장은 공정 가격을 나타내며, 곡물 엘리베이터는 시카고 상품거래위원회에 재고를 판매하여 가격을 고정(수익이 발생하기를 희망)합니다. 일반적으로 빵 제조업체나 육류 포장업체와 같은 가공업체는 선물 시장을 통해 재료비를 낮게 고정하고 재고를 보유하는 대신에 선물 시장을 이용했습니다. 생산자(매도 측)와 가공업체(매수 측) 모두 제품을 시장에 납품하거나 생산을 위해 실물 재고를 구매할 때까지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만 포지션을 보유할 계획이었습니다. 장기적인 투자는 없었으며, 단순히 위험에 대한 헤지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스톡옵션과 유사한 선물 계약은 2~3개월마다 만료되며 약 1년 동안 보유할 수 있으므로 선물에 '투자'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선물과 주식의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은 선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버리지입니다. 가공업자가 밀 1계약을 매수할 때 해당 가공업자는 계약 가치의 약 5%에 해당하는 선의의 보증금을 예치합니다. 밀이 부셸당 10.00달러에 판매되고 있고 표준 계약이 5,000부셸인 경우 계약 가치는 $50,000입니다. 가공업체는 브로커에게 2,500달러만 예치하면 됩니다. 프로세서는 기본적으로 20:1의 레버리지로 매수하는 것입니다.


1970년대에 선물 트레이더는 계약당 50달러라는 터무니없는 라운드턴 수수료를 지불했습니다. 이는 1%의 0.3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주식 시장 비용인 1%보다 훨씬 낮았지만 선물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수료 비율 중 하나였습니다. 협상 수수료가 제도의 일부가 된 지 몇 년이 지난 지금, 수수료는 8달러, 즉 1%의 0.05%에 가까워졌습니다. 수수료 비용이 너무 낮아서 선물 거래 시 고려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공정하게 말하면 주식 거래 비용도 같은 방식으로 떨어졌지만 더 큰 포지션을 거래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합니다.


높은 레버리지와 낮은 수수료는 선물 거래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낮은 비용은 짧은 보유 기간을 허용합니다. 플로어 트레이더는 투자 목적이 아니라 시장을 스캘핑하거나 빠르고 변동성이 큰 가격 변동을 포착하려고 합니다. 파생상품 시장에서 빠르다는 것은 1~3일, 느리다는 것은 30일을 초과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응형

 

주식 시장에는 투기가 항상 존재해 왔지만 트레이더가 아닌 투자자가 주요 세력이었습니다. 주식 시장은 미국에 대한 투자입니다. 경제의 성장은 산업의 성장과 효율성과 평행을 이룹니다. 물론 수수료와 세금 규정도 투자자의 장기적인 관점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매수/매도 주문당 수수료가 1%였던 시절에는 단기 트레이더가 될 수 없었습니다. 그 역할은 증권거래소 플로어에 있는 마켓 메이커가 담당했습니다. 각 거래에서 2%를 떼어내면 어떤 종류의 트레이더가 되기가 어렵습니다. 지금도 일부 뮤추얼 펀드는 6개월 또는 1년 전에 포지션을 청산하면 높은 수수료나 위약금을 부과합니다.

 

또한 장기 자본 이득 규정을 충족하기 위해 최소 6개월 이상 포지션을 보유하는 것이 유리한 세제 혜택으로 인해 포지션 보유를 강력히 권장했습니다. 공매도 제한 규정은 주가 하락을 노린 투기를 억제하는 역할을 했으며, 현재는 적용되지 않고 있지만 정치인들은 시장 변동성을 줄일 수 있다는 믿음으로 이를 복원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도 대부분의 퇴직연금에서는 공매도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규정을 피하기 위해 SPY 및 QQQ와 같은 ETF(상장지수펀드)는 만기일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매수 및 공매도를 허용합니다. ETF와 선물 거래의 주요 차이점은 선물은 레버리지를 허용하고, 더 큰 규모로 거래할 수 있으며, 정해진 간격으로 만기되며, 시카고상품거래소 같은 주요 기관에서 보장한다는 점입니다. 주식의 저렴한 비용과 ETF라는 새로운 거래 수단으로 인해 주식 트레이더는 이제 선물 트레이더가 사용하는 방법을 통해 추세와 평균 복귀 기회를 더 빨리 파악하고 더 엄격한 위험 관리를 사용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