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젊은 부자들이 투자하는 자산은 무엇일까?

반응형

미국의 젊은 부자들이 투자하는 자산은 무엇일까?

 

주식시장은 상당기간 투자자들이 선택하는 옵션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젊은 세대들의 등장은 이러한 상황을 바꿀수도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자산이 300만 달러 이상인 21~42세의 젋은 자산가들은 전체자산의 25%를 주식에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3세 이상의 부유층이 주식비율이 55%인 것을 감안할때 젊은 부자들의 주식 비중은 훨씬 낮은편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프라이빗 뱅크 최고 운영 책임자는 "평균적으로 지난 10년동안은 주식시장이 매우 강세를 보였지만 올해의 약세장이 밀레니엄 세대에 영향을 주었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가상화폐(암호화폐)는 젊은 부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가상화폐(암호화폐)

한때에는 틈세 시장에 불과했던 가상화폐는 이제 주류에 편입했다. 올해 초 CFA 연구소 발표에 따르면 미국의 주 및 정부 연금 계획의 94%가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많은 투자자들은 올해의 대규모 하락을 통해 가상화폐의 위험성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젊은 밀레니엄 세대들은 가상화폐 자산에 대한 믿음이 다른 세대보다 확고한 것으로 보인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설문조사에서 젊은 사람들의 29%가 가상화폐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지만, 노인 그룹은 불과 7%만 이에 동의 했다. 당연히 젋은 사람들은 기성세대보다 가상화폐에 훨씬 더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다. 

 

부동산에 대한 선호도는 세대간의 큰 차이가 없다.

부동산

부동산은 최근 인기있는 자산군으로 각광받고 있다. 부동산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훌륭한 방어 수단이기 때문일 것이다. 원자재와 임금이 오르면 새로운 건물을 건축하는데 더 많은 비용이 든다. 이는 결국 부동산 가격을 상승시키게 된다. 잘 선택한 부동산은 가격 상승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안정적인 임대수익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부동산투자의 큰 매력중 하나이다.

반응형

부동산의 선호도는 나이에 큰 상관이 없이 높다. 설문조사에서는 젊은 층의 28%, 노년층의 31%가 부동산의 잠재력을 높게 보고 있으며 세대간의 큰 차이가 없음을 보여준다. 부동산에 투자를 하기 위해 큰 자본이 들어가는 건물주나 집주인이 될 필요는 없다. 리츠나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투자가 가능하다.

사모펀드는 일반적으로 소액투자가 불가능하다.

사모펀드

사모펀드는 증권 거래소에 공개적으로 거래되지 않는 회사에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사모펀드는 투자자들로부터 돈을 받아 회사에 투자한다. 일반적으로는 회사지분을 매입하여 회사의 경영관리 능력을 강화하여 회사의 가치를 높에 만들고 회사를 매각하여 수익을 실현한다. 사모펀드는 소액투자자들에게 개방된 시장은 아니며 부유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투자방법중 하나이다.

 

베인앤컴퍼니에 따르면 2021년 사모펀드의 바이아웃은 2020년보다 2배 정도 증가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자산이 300만 덜러 이상인 21~42세 개인의 25%가 사모펀드를 자산상장을 위한 기회로 인식했으나, 그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의 경우 15%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