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반응형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누구나 뻔히 알고는 있지만, 대안을 찾지 못해 월급쟁이로 살고 있습니다. 책의 저자는 7년동안 18억을 모은 자산가입니다. 더욱이 20세 초반에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여 부동산으로 부를 축적하였습니다.

 

 

저자의 목적은 돈의 노예로 살지 않고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보통의 20대 와는 전혀 다른 삶을 살았고, 비교적 젊은 나이에 경제적 자유 얻었습니다. 저자가 경제적 자유를 얻을수 있게 한 투자는 바로 부동산 투자였습니다.

 

 

이 책은 부동산투자 방법에 대해서는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저자가 왜 투자(부동산)를 시작했으며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를 갖추고 행동을 해야하는지, 돈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해 경험을 서술한 책 입니다.

 

 

재테크 책에서 항상 등장하는 단어 바로 "종잣돈" 입니다. 저자의 경우 종잣돈을 악착같이 모으고 그 종잣돈을 발판으로 삼아 투자를 해 나갔습니다. 그리고 집중투자를 통해 빠르게 부를 축적해 나갈수 있었다고 합니다.

 

책을 읽는 도중 마음에 드는 핵심 문장을 발췌하어 아래에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1. 절대 서두르지 마라. 아무리 열정이 강하고 미친듯이 부지런을 떨어도 숙정 되는데 걸리는 시간이란 것이 있다.

 

2. 자산의 정의 = 내게 현금흐름을 계속 창출해 주는것

 

3. 부채 = 내게서 현금을 계속 빼앗아 가는것

 

4. 진정한 자산 = 내가 일하지 않는 동안에도 내게 현금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주는 것

 

5. 분산투자는 오직 부자들만을 위한 재테크 방식

 

6. 바구니를 알아볼 수 있는 안목을 키워라. 그리고 그 바구니에 계란을 집중적으로 담아라.

 

 

솔직히 5번과 6번은 저의 투자관이랑은 상반되는 개념이긴 합니다. 저의 경우 늘 분산을 강조하고, 리크스 관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러한 이유가 어떻게 보면 제가 바구니를 알아볼 수 있는 안목이 부족하기 때문에 분산을 강조하는 이유도 분명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 안목을 키워보려 노력을 더욱 해야겠습니다. 저의 분산투자 개념을 정리한 포스팅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019/04/04 - [Investment Strategy] - 분산투자, 태초의 지구 <-클릭

 

어떻게 보면 분산을 늘 강조했던 제가, 부동산에 관해서는 너무 무지하지 않았나 반성을 하는 계기가 된 책 입니다. 절대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부동산에 관해 접근을 해 보려고 합니다. 그 시작에 이 책이 있었음을 꼭 기억하고 책의 내용을 하나하나 실천해 봐야겠습니다.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국내도서
저자 : 김수영
출판 : 퍼플카우 2014.08.05
상세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