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해야 할 3종류의 가상화폐

반응형

주목해야 할 3종류의 가상화폐

 

가상화폐 시장의 특징은 큰 변동성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가상화폐 시장의 대체적으로는 상승장이었다. 물론 최근의 1년 기간을 보자면 대부분의 가상화폐가 고점에서 많은 하락을 하였지만 가상화폐 시장 자체는 규모가 커지고 있다.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큰 수익을 얻기 위해 이러한 변동성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의 약세장은 이와 같은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개인투자자들은 가상화폐보다는 안전한 자산을 선택했으며 매수보다는 주로 매도를 선택했다. 금리인상과 같은 거시적인 요인들과 규제 및 지정학적 리스크가 있지만 가상화폐를 장기적으로 보유할 목적이 있는 투자자들에게 제시할만한 3종류의 가상화폐는 이더리움과 솔라나 그리고 카르다노 이다.

 

1. 이더리움

이더리움

 

이더리움은 약 1년전 개당 4,900달러로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최근 약 900달러 까지 하락했다. 최근에는 다시 1,300달러 정도로 상승하였고 이더리움 2.0이라 말하는 업데이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더리움 머지가 메인넷에 도입되어 작업증명에서 지분증명으로 바뀌었고 에너지 효율이 놀라울 정도로 향상되었다.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렉 부테린은 이더리움 머지가 속도와 비용의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한다고 여러번 언급했다. 이더리룸은 비트코인에 이어 가상화폐 2인자 자리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더리움은 장기투자에 매력적인 가상화폐이다.

 

2. 솔라나

분산형 금융을 지향하는 솔라나

 

이더리움처럼 솔라나 역시 분산형 금융을 목적으로 설계되었다. 솔라나는 속도와 확장성에 강점이 있으며 이더리움의 주요한 경쟁 가상화폐중 하나이다. 솔라나는 초당 수천건의 트랜잭선 처리 능력으로 인해 솔라나 네트워크에 대한 개발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늘어나면서 솔라나의 생태계는 크게 확장되었다.

반응형

현재 솔라나의 시장점유률은 NFT 공간에서 약 1.1%이다. 2021년 초 네트워크 시장 점유울이 0.01%에 불과했던 점을 감안하면 획기적인 성과이다. 게다가 솔라나는 Q2를 통해 엄청난 트랜잭션 증가를 경험했다. 4월 부터 6월까지 이더리움의 하루 거래량이 100만건인데 비해 솔라나 네트워크 에서는 하루 거래량이 4천만건 이상 발생했다. 솔라나 네트워크의 실용성은 바로 이 거래량으로 증명 할 수 있다.

 

4. 카르다노

이더리움의 강력한 경쟁자 카르다노

 

이더리움의 확실한 경쟁 가상화폐로 여겨지는 것이 바로 카르다노이다. 이 프로젝트는 순수 인증 모델을 채택한 가장 오래된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카르다노의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은 가상화폐를 선도하는 사람들 중 한명이다. 카르다노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머지와 유사한 대표적인 업그레이드인 바실 하드포크가 최근에 진행되었다. 이 업그레이들 인하여 네트워크의 확장성과 효율성이 대폭 개선되었다. 이러한 업그레이들 인하여 카르다노는 투자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카르다노는 장기적으로 흥미있고 가치있는 투자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