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는 더 이상 가짜가 아닙니다.

반응형
가상화폐는 더 이상 가짜가 아니다.

비트코인이 한개당 수만달러의 가치를 유지하고 있는 지금도 가상화폐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가상화폐가 가짜냐 진짜냐, 거품이나 아니냐에 대한 갑론을박 입니다. 사실 아직까지 가상화폐가 가짜냐 진짜냐 논하는 것은 솔직히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게 가짜이든, 진짜이든 현실세계에서는 이미 비트코인은 1개당 수만달러의 가치를 유지하며 장기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음이 분명하기 때분입니다.

 

주식을 가짜냐 진짜냐 논하는 사람이 있던가요? 주식은 자본주의의 근간으로 주식 자체에 대한 의문을 가지는 사람인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주식으로 꾸준한 수익을 내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내가 돈을 벌고 못벌고는 그 실체가 가짜인지 진짜인지와 전혀 무관합니다. 스스로가 돈을 벌지 못한다고 그것을 가짜로 치부해버리는 것은 합리적이지 못합니다.

이미 가상화폐는 글로벌 자산입니다.

주식도 누군가는 돈을 벌고, 누군가는 손실을 보고 떠납니다. 가상화폐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대중들이 거품이라고 말하고 평가절하해봤자 비트코인은 세상에 나온 이래 지속적인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가치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물론 그 중에 폭락, 폭등 기간이 분명 존재했지만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것은 분명한 현실입니다.

 

같은 대상에 투자한다고 누구나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같은 주식을 사도 누군가는 수익을 보고, 누군가는 손실을 봅니다. 어떻게 투자 했냐가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주식 대가들은 한결같이 말합니다. "우량한 주식을 사서 장기 투자를 해라!" 하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주식으로 부를 이룩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사항을 대부분의 대중은 도무지 따라하지 않습니다.

 

이 안에 답이 있습니다.

주식에도 우량주가 있는 것 처럼, 가상화폐에도 우량주가 있습니다. 두말할것도 없이 비트코인입니다. 가상화폐에 투자는 하고 싶지만, 도통 어떤 코인에 투자해야할지 모르겠으면 비트코인을 모아가면 됩니다. 주식은 우량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조건을 충족해야 하고 공부를 해야합니다. 물론 코인도 어느정도의 학습은 필요합니다만, 주식보다 우량주를 찾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이더리움등 가장 오래되었고, 가장 유명한 가상화폐를 모아가면 됩니다. 이것저것 다 모르겠다 싶으면 그냥 비트코인을 차근차근 모아보시길 바랍니다.

 

올인하라는 소리는 결코 아닙니다. 올인을 해야 벼락부자가 되는 확률이 높아집니다만, 그만큼 벼략거지가 될 확률도 커집니다. 시간이라는 무기를 활용하여 차근차근, 천천히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뭐든지 조급하면 될 일도 안되는 법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