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이란 무엇인가?

반응형

블록체인이란 무엇인가?

아바디와 브루마이너는 블록체인 트릴레마, 즉 어떤 원장이든 정확성, 탈중앙화, 비용 효율성 등 모든 기록 보관 시스템의 이상적인 특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없다는 점을 설명합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은 중앙에서 관리하는 기존 원장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블록체인은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될 수 있지만, 대부분 몇 가지 공통된 특징을 공유합니다. 블록체인은 매우 특별한 데이터베이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구조는 중앙화된 것이 아니라 공유 또는 분산되어 있으며, 따라서 분산원장기술 이라고도 불립니다. 분산네트워크는 모든 사본에 공격을 가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보안을 제공합니다.

 

네트워크 유형

 

분산 데이터베이스는 새로운 것이 아니며, 대부분의 분산 데이터베이스는 블록체인이 아닙니다. 일반 분산 데이터베이스와 블록체인의 주요 차이점은 구조에 있습니다.

 

반응형

 

블록체인은 데이터의 하위 시트로 나뉘며, 각 시트를 불록이라고 합니다. 각 블록의 끝에는 블록의 내용을 요약한 다이제스트가 있습니다. 다이제스트는 다음 블록의 첫 줄로 반복됩니다. 기록 블록의 내용이 변경되면 해당 블록의 다이제스트가 변경되어 다음 블록의 첫 줄과 일치하지 않게 됩니다. 네트워크가 이러한 불일치를 감지하면 손상된 블록을 버리고 원본 블록으로 대체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데이터베이스는 불변성 입니다. 이러한 구조(즉, 블록으로 구성된 데이터는 각각의 합의 매커니즘에 따라 블록에 대한 업데이트만 추가되는 방식)을 고려할 때, 기록이 다시 쓰여질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한 블록의 끝과 다음 블록의 시작에 있는 다이제스트는 암호화 해싱 함수에 의해 생성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