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7일 시스템트레이딩 운용실적

반응형

급락을 했으니, 급등은 어찌보면 당연한 수순이었을까요? 지수가 급반등을 해서 어느정도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입니다. 신종 코로라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 상황이 말이 아닙니다만, 분명 메르스 사태처럼 극복해 나갈거라 믿습니다. 늘 그래왔으니까요.

 

단순하면서도 로버스트한 전략을 사용하여 시장 상황에 너무 극단적으로 치우치지 않는 전략을 추구하고자 하였기에 이번 하락장에서도 기계적으로 계좌를 운용하였습니다. 다만, 자금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하락장에 쏟아지는 종목들을 모두 매수하지 못한것은 늘 아쉬움으로 남아 있습니다.

 

 

가끔은, 제 블로그를 보시고 제가 무슨 대단한 비법을 알고 투자를 하는것 처럼 알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하면 정말 일반적이고도 뻔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비법을 혼자만 알고 있고 숨기려는줄 알고 거친말을 뱉으며 떠나갑니다. ㅡ,.ㅡ

 

그냥 단순한 전략입니다. 임의의 기준을 잡고 비싸면 팔고, 저평가라 판단되면 삽니다. 대신 시장의 어떠한 상황이 오더라도 기준을 지킵니다. 이게 원칙입니다. 물론 일부의 매개변수를 조정 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원칙은 칼같이 지키며, 행동에 있어 임의성을 최대한 배제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트레이딩계좌에는 총 24종목이 투자진행중이며 15종목이 수익 9종목이 손실인 상태입니다. 지수와 수익금의 중첩그래프는 아래와 같습니다. 순서대로, 코스피지수, 코스닥짓, 그리고 코스피와 코스닥을 조화평균한 합성지수 입니다.

 

 

 

 

2020/02/02 - [SysFund Performance] - 2020년 2월 2일 시스템트레이딩 운용실적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