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성공 시크릿

Book Review|2018.05.03 06:05

 

오랫만에 시간이 나서 "부자들의 성공 시크릿"이란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일단 책의 두께가 얇은 편이라 부담감도 없었고, 제목도 흥미를 끌기 충분했기에 도서관에서 냉큼 대여해서 차분히 읽어 보았습니다. 책이 종교적인 색채가 어느정도 뭍어나 있어서, 특정종교에 대해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불편할수도 있겠지만, 책의 내용을 일반적인 재테크 방법이 아닌 뚜렷한 목적의식과 실천을 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꽤 공감이 갔던 내용중 하나가,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해놓고 이미지화 하면 그 목표는 반드시 이루어진다." 였습니다. 스스로를 돌이켜봐도, 목표가 구체적이었던 행동은 그 목표를 달성할 확률이 매우 높았습니다.

 

여담이지만, 뒤늦게나마 가상화폐 채굴에 흥미가 생겨 채굴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채굴하기 전 목표를 "제가 직접 부품을 조립해서 이러이러한 케이스에 직접 구성해서 채굴을 시작해야겠다."라고 목표를 세우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노력한 결과, 그 채굴기는 지금 글을 쓰는 제 책상 옆에서 열심히 돌아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파이썬이란 컴퓨터 언어를 배워서, 제가 상상력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모든 일을 코딩으로 구현해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역시 제가 더욱더 구체적인 목표를 잡고 그 이미지를 형상화하면 반드시 이루저 일 수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사실 책에서 말하는 내용이 엄청나게 특별한 노하우는 아니지만, 우리가 평상시 늘 겪었던일을 다시한번 깨닫게 해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이 글을 읽는 모든 사람들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실천했을때, 그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누구나 가지고 있을것입니다. 그 목표가 사소한 것이든, 원대한 것이든 그게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행동해서 이루어냈다는것이 핵심이지요.

 

 

 

주식투자를 하면서 아무리 평정심을 찾으려해도 예전과는 달라진 것이 사실입니다. 부는 경쟁이 아니라 창조라는 측면을 강조하는 이 책을 보면서, 다시한번 멘탈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목표를 조금더 구체화 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책이 두껍지도 않고 읽기 쉬운 문체로 되어 있습니다. 편하게 집중해서 읽이 좋은 책입니다.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책으로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Book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떻게 배울 것인가  (0) 2018.06.03
자본주의 속에 숨겨진 부의 비밀 레버리지  (0) 2018.05.23
부자들의 성공 시크릿  (0) 2018.05.03
가상화폐 채굴 입문서  (0) 2018.04.01
부의 추월차선  (0) 2018.03.13
왜 그들만 부자가 되는가  (0) 2018.02.26

태그 :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