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Book Review|2018.03.13 06:45

 

 

30대 억만장자가 알려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을 알려주는 부의 추월차선. 이 책은 인생에서 부를 축적하는 등급을 3개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1. 인도

2. 서행차선

3. 추월차선

 

인도의 경우 가난을 만드는 지도로 표현하고 있으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무절제한 삶, 계획없는 소비 등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즉, 인도로 표현되는 가난으로 향하는 길은, 보통사람이면 누구나 알고 있는 무절제한 소비와 계획없는 생활 패턴을 설명합니다.

 

서행차선. 이 내용이 매우 흥미 있습니다. 서행차선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부의 축적 방법입니다. 노동시간을 증가시켜 수입의 확대를 꾀하며, 부업을 하고, 일정금액을 적금 내지는 펀드에 불입하면서 복리의 효과로 노후대비를 합니다. 하지만 저자는 이러한 방법으로는 절대 효과적으로 부를 축적할 수가 없으며, 설사 축적한다 한들 이미 나이가 들어 그 부를 누릴수 없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젊을때 인생을 즐길 수 있을때 부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저자가 말하는 부의 추월차선이란 무엇일까요? 저자핵심 내용은 "본인 스스로가 영향을 끼치는 범위만큼 돈을 번다!" 입니다.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가 천문학적인 돈을 버는 이유는 그들의 영향력이 보통사람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기 때문입니다. 백만명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면 그 사람은 분명 백만장자가 될수 있다고 말 합니다.

 

 

즉, 돈버는 시스템, 돈나무를 구축하는데 노력을 해야 하며, 그것은 본인의 영향력을 확장하는 분야여야 합니다. 그리고 시간에 비교적 자유로운 일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뛰어난 앱을 개발하고, 그 앱을 판매하거나, 혹은 컨텐츠를 개발하거나, 지적재산권(특허)와 같이 객체를 생산하고, 그 객체로 지속적인 수입이 들어오는 일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피라미드를 만드는 두 친구의 예를 들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한 친구는 피라미드의 무거운 돌을 이동시키기 위해 몸을 만들고, 건강한 육체를 가꾸고 차근차근 돌을 움직여 피라미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 한 친구는 피라미드의 무거운 돌을 움직일 시스템을 고안하는데 시간을 보냅니다. 처음에는 가시적인 움직임을 즉각 보이는 전자의 친구가 앞서나가는것 처럼 보이지만, 무거운 돌을 움직이는 시스템을 고안한 친구가 결국 압도적으로 승리를 합니다.

 

즉, 우리는 돈의 양이 아니라 돈을 버는 구조, 시스템, 효율적 방법에 대해 고민을 하고, 그 영향력을 확대하는 고민을 해야 부가 효율적으로 축적되고, 그 부를 누리면서 살 수 있습니다.

 

냉정하게 말해 자본주의 사회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갈등은 이 "돈"에 관한 것입니다. 그 어떤 이유를 갖다붙여도 핵심을 들여다 보면 결국 "돈"이 문제의 본질인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돈의 양에 집착하면 결국 좋지 않은 결과를 주는 경우를 우리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돈이 중요하기 때문에 돈의 양에 집착을 할 수 밖에 없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돈의 물리적 양을 증가시키기 위해선 결국 돈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우선순위이며, 성공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면 결국 돈은 자동적으로 들어와 경제적으로 자유를 누릴 수 있다." 이것이 이책이 독자들에게 말하고 싶은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Book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자들의 성공 시크릿  (0) 2018.05.03
가상화폐 채굴 입문서  (0) 2018.04.01
부의 추월차선  (0) 2018.03.13
왜 그들만 부자가 되는가  (0) 2018.02.26
주식투자 ETF로 시작하라  (0) 2018.02.06
임정섭의 글쓰기 훈련소  (0) 2018.01.29

댓글(0)